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나타나는 현상인가 아니면 하월시아의 흐름인가 ?
우리 나라에서만 일어나는 일일까 ? 아니면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는 일일까 ?
일시적인 현상일까 ? 아니면 지속적으로 이런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까 ?
취미가니까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는 않지만 주의깊게 살펴보는 것은 좋은 것 같다.
요즘은 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집에서 키워보려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이런 현상은 당연히 코로라로 인한 영향을 배제할 수는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검색해 보았다...
식물집사, 식집사, 반려식물 등으로
반려동물과 마찬가지로 많이 반려식물을 인스타나 페이스북에서 검색해 보면 엄청나게 많이 나온다.
코로나로 인하여 바깥에서 활동하는 시간 보다 안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 현상이 생기는 것 같다.
이런 현상에 발맞춰 상인들도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 같다. 젊은이를 대상으로 하월시아를 펀딩하는 곳도 생겨난 것 같다.
이제는 식물에게도 펀드 개념처럼 여러 사람들이 투자를 한다.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니까 식물로는 많은 금액을 모았다고 나오내요.
이 금액으로 다시 식물에 투자를!!!!!
사진 출저 : 글로벌펀딩컴퍼니/세토윅스 공식블로그
사진이 문제가 되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월시아 취미가이고 매니아로서 이걸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
분명이 좋은 점과 나쁜점이 있을텐데 지금은 좋은 점이 더 많이 부각되는 것 같다.
사실 하월시아 키우기가 그리 쉽지는 않는 식물인데 예쁘게 디자인하고 가정집 선반 위에서 잠깐의 기쁨을 주다가 사라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든다. 그리하여 하월시아를 처음 접한 사람들이 떠나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본다. 반대로 좋은 점은 이런 기회로 하월시아를 새로 접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나는 것은 좋은 현상인것 같다.
줄이고
새로운 기획과 도전은 늘 좋은 것이라 생각한다. 해 보지 않고 포기하는 것 보다는 한번 해 보는 것이 좋다는 생각은 늘 가지고 있는 것이다.
여러분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 가요?
하월시아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이런 이야기도 한번 해 보게 되내요...
식물에 펀딩 ?????